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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고파 언론소식

배달앱 '배고파'의 남다른 경영철학 '진짜상생'. '공유경제'를 꿈꾸다

2019.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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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앱 시장의 성장이 눈부시다. 2018년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2013년 3천347억 규모의 배달앱 시장은 지난 5년 간 10배이상 성장해 지난해
3조원에 육박하는 거대 시장으로 성장했다.

그렇다면 배달앱 시장의 성장과 함께 가맹점(자영업자)과 소비자의 서비스도 함께 성장했을까?

1인가구의 증가와 편리한 배달주문 서비스로 배달앱 시장은 급격하게 성장했지만 자영업자들과 배달앱 업체 간의 갈등은 지난 2018 국정감사에서 확인할 수 있
듯 점차 고조되고 있다. 특히 일부 영세 자영업자들은 배달앱의 과도한 수수료와 광고비를 규탄하며 배달앱 회사만 성장하는 것 아니냐는 의문까지 제기되고 있
다. 특히 이러한 사안에 대해서 정부가 나서서 규제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O2O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이익공유 배달앱 '배고파'가 출시 소식을 알려 주목 받고 있다.

배달앱이 국내에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것은 이미 수년 전의 이야기다. 3개 업체가 시장점유율이 95%가 넘고 이중 1위 업체가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독과점시장 상황에서 배고파는 확고한 브랜드 철학으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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